티스토리 뷰

갤럭시 S10 플러스 수리 후기 


안녕하세요 정쌤입니다. 

아침에 제 애정어린 갤럭시S10+가 ... 액정 사망하였습니다 ㅠㅠ 

액정 파손 ㅠㅠㅠㅠ

 

부주의로 떨어뜨렸는데 액정면으로 떨어지면서 바닥의 울퉁불퉁한 곳과 부딪혀 저렇게 깨졌나 봐요... 흑

핸드폰 교체를 하고싶었으나.. 그러기에는 이래저래 고민이 많아서 일단 수리하기로 했습니다. 

 

삼성 서비스센터 위치 확인 방법

삼성 휴대폰 수리를 하려면 일단 수리 센터 위치를 알아야겠죠 

www.samsungsvc.co.kr

 

홈페이지 <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센터 위치정보, 서비스 신청, 서비스 이력, 전화상담 예약, 제품문의, 채팅상담, 동영상 가이드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ww.samsungsvc.co.kr

위 링크로 가서 센터찾기를 이용하면 가까운 삼성서비스센터 위치도 알 수 있고 센터 방문예약도 가능합니다~ 

 

센터를 검색해보시면 센터 위치뿐 아니라 현재 수리가 많은지 적은지 대기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예약탭에서 방문예약도 할 수 있으며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 시 날짜, 시간, 엔지니어까지 선택이 가능하네요 ^^ 

저는 검색결과 모두 대기현황이 원활이어서 예약 없이 가까운 신정휴대폰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서비스 센터 방문

신정휴대폰센터 입구

디지털플라자 정문 왼쪽에 보면 작은 입구가 있습니다. 그쪽으로 가서 계단 타고 혹은 엘베 타고 2층으로 가시면 수리센터입니다 ^^ ( 사진상 오토바이가 세워져 있고 셔터문이 있는 곳입니다.)

서비스센터 내부

 

2층으로 올라가면 직원분이 매~~우 친절하게 접수를 도와주십니다. 이런 게 대접받는 기분인가 싶지요 ㅎㅎ

접수 기기에서 알아서 다 터치해주시고 제 휴대폰번호만 입력한 뒤 접수증을 수리기사님에게 직접 전달해주십니다. 

전 4번 수리기사님께 받았네요~ 

액정 수리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시고 제가 따로 배터리 교체를 부탁드렸더니 전면 액정 교체를 하게 되면 액정에 배터리가 부착이 되어 있는 것이기 때문에 배터리까지도 교체가 된다고 하네요! 

예전 노트5 때는 배터리 교체비용이 별도로 6만원 정도인가가 있어서 좀 부담스러웠는데 다행이었습니다. 

수리 시간 안내까지 받고 ( 근데 얼마 걸린다고 얘기하셨는지 기억이 안 나요.... ㅠㅠ ) 핸드폰을 맡기고 서비스센터 내부에 비치된 휴대폰 체험관에 가서 놀았습니다~ 

찍을 휴대폰이 없어서 자세한 사진을 찍을 수 없었지만 노트20, S20, 그 외 기타 모델들이 전시되어 있고 체험을 해볼 수 있었네요~ 

노트20 너무 탐나요... 갖고 싶어요... 누가 사주실 분 없으신가요 ㅠㅠ 

 

운영시간 및 신정서비스센터 유의사항

신정휴대폰센터는 휴대폰만 전문으로 하는 센터라서 다른 가전제품은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근센터를 이용하라고 안내가 붙어있네요~ 주변에는 신도림테크노센터, 강서센터, 마곡센터가 있답니다. 

 

액정 수리 후 

역시 액정이 새걸로 바뀌니 새 폰이 된 것 같군요 ㅎㅎ 

깨지기 전까지 액정필름 없이 쌩폰으로 썼었는데 생각보다 지문도 많이 남고 유분도 많이 묻어나서 완전 별로였었는데 교체하면서 필름을 하나 붙여주셨더라고요~ ( 아마 액정에 기본으로 붙어있는 필름인 것 같습니다)

필름이 비싼건 아니겠지만 손 기름이 좀 묻어도 바로 잘 닦이고 해서 너무 좋네요

액정 수리비는 총 241000원이 나왔습니다.

부품비가 221000원이고 수리비(기사님 수고비)가 2만 원이네요~ 

쌩돈 241000원이 나간 거 같아 마음이 아프지만... 다행히도 통신사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기에!! 크게 부담되지는 않네요~

다음 포스팅은 KT 휴대폰 보험 후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