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쌤입니다 ^^
요즘 스마트홈을 만드는게 꽤 유행을 타면서 저도 집에 AI스피커를 하나 들이고 싶어졌습니다.
일단 집에 기가지니가 있기는 하지만 지니를 가지고 불을 켜고 끈다거나 하는 스마트홈을 구축하기에는 워낙 확장성이 부족하여 KT스마트홈 기기들을 사용하지 않으면 불가능합니다 ㅠㅠ
그래서 구글홈 미니, 카카오 클로바 등 하나씩 알아보던 중 제 눈에 들어온 구글 네스트허브!!
지니를 가지고 날씨를 알아볼 때 가장 불편했던게 지니가 말을 해줬는데 제가 기억을 못하는... 그래서 두번씩 날씨를 물어보게 되는 슬픈일이 있더랬죠...
그래서 구매결정을 하게 된 것이 네스트허브~ ! 화면이 있어서 다용도로 쓰기 좋다고 판단을 하였습니다.
2020년 7월 11만 5천원의 출고가로 국내 정식 발매가 되어 구매를 하였습니다.
그럼 리뷰 시작합니다 ^^
- 언박싱
- 외관
- 설치
- 연결하기
- 사용가능한 기능들
- 총평
1. 언박싱
박스 포장은 에전 스마트폰 초창기 포장을 연상 시킵니다.
아래박스를 윗박스에서 빼면 내용물이 들어 있으며 AC전원, 사용설명서, 본체가 있습니다. 아주 심플합니다.
박스 겉면에는 기능의 예시가 간략히 적혀있습니다. 이런걸 할 수 있구나 하고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거 같습니다.
2. 외관
1) 전면
매우 깔끔한 디자인으로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구글미니홈에서보여줬던 그레이색상의 스피커에 7인치 디스플레이(LCD)가 얹어져 있는 모양새입니다.
해상도는 HD해상도로 1024x600을 지원합니다.
FHD가 아닌게 좀 아쉽긴 하지만 동영상머신이라기보다 태블릿의 서브역할이 더 큰지라 사용하는데는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생각보다 크기가 크지 않아 아담하다는 느낌을 주면서도 7인치 화면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상단의 3개의 구멍(?)이 보이는데 좌우는 마이크, 중앙은 조도센서입니다.
화면이 있기에 당연히 터치로도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게다가 스탠드형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어디든지 거치대 없이 그냥 세워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후면
위쪽에 마이크 on/off 버튼, 옆쪽에 볼륨조절키, 그리고 아래쪽에 어댑터를 연결할 수 있는 부위가 있습니다.
마이크의 경우 원하지 않을 때는 꺼둬서 오작동을 막아 줄 수 있습니다.
내장배터리가 없는 제품이기에 꼭 어댑터를 이용하여 연결을 해줘야만 해서 휴대가 불가능하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거기다 전원연결을 일반 USB케이블이 아닌 어댑터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도 단점으로 다가오네요
다음 모델은 꼭 배터리내장에 C타입이나 마이크로USB로 전원연결하게 해서 휴대용으로도 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3. 설치
콘센트에 전원을 꽂고 본체 후면에 연결하면 됩니다. 매우 심플합니다.
스탠드형이기때문에 평평한 곳 아무곳에나 세워두기만 하면 됩니다.
전 화장대 옆에 세워뒀습니다 ^^ 외출 준비할 때 정말 유용하게 잘 쓰게 되네요
4. 연결하기
전원을 연결하면 제일 먼저 앱 다운로드하여 설정을 하라고 나옵니다.
이미 구글홈을 사용하고 있기에 바로 구글홈을 실행해줍니다. (없는 경우 플레이스토어에서 구글홈 검색하여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구글홈을 실행하면 상단에 Nest Hub 설정이라고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하라는데로 하면 됩니다. 참 쉽습니다. 중간중간 잘 읽어보시고 진행을 하시면 충분히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5. 사용가능한 기능들
박스 옆면에 보면 사용 가능한 기능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처음 실행할 때 가이드가 나오는데 가이드만 따라해도 어느정도 기능을 익히는데는 무리가 없습니다.
일정이나 시간, 날씨는 어느정도 에상을 했지만 웨이브는 의외였습니다.
보고싶은 드라마나 프로그램이름을 말하면서 보여달라고하면 실행이 됩니다.
물론 웨이브 아이디는 그전에 등록을 해둬야 합니다.
6. 총평
별점 5점 만점에 4.5점 주고 싶습니다.
기존 AI스피커의 기능에 디스플레이가 달려있어서 명령에 대한 결과를 눈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매우 크게 다가왔습니다.
이젠 날씨를 두번 묻지 않아도 됩니다 ㅎㅎㅎ
저같은 경우 화장대 옆에 놓고 쓰는데 외출 준비를 하는 동안 간단하게 유투브 영상을 시청하거나 뉴스, 음악 등을 틀어놓는데 매우 편하고 유용합니다.
그리고 루틴이라는 설정을 통해 말한마디에 여러가지 기능이 순차적으로 작동이 되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ex : 오케이 구글, 굿모닝 -> 멘트 -> 불켜기 -> 음악 틀어주기 )
구글홈에 연동이 되어 있는 스마트 기기가 더 많다면 더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화면을 통해 어떤 기능을 어떻게 실행하는지, 결과들을 보여주기때문에 확실히 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거나 필요한 기능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해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