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사태로 인한 것은 아니지만 지난 직장의 계약기간이 만료되어 현재 3달째 백수로 지내고 있네요 ㅠㅠ
기술교육원을 다니고 있지만 별로 도움도 안 되고 기업과 연계도 제대로 안되어 있는 분야를 공부하다보니 앞날이 막막하고 취업준비를 어떻게 해야할지 참 막막합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취업을 뽀사버리기로 했습니다.
그 첫단계로 내가 어떤 직업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하는지 혹은 내 적성과 관련된 직업 중 내가 모르는 것이 혹시라도 있을지 등의 궁금증을 풀기 위해 직업심리 검사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직업심리검사는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검사를 했습니다.
( 워크넷 : www.worknet.go.kr)

www.worknet.go.kr 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먼저 진행해주고 직업심리검사를 들어갑니다.

들어가 보면 아래쪽에 성인 심리검사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들어가 보니 12가지 검사 종류가 있네요 ( 엄청 많아요 ㅎㅎ)
이중 젤 위에 있는 검사부터 진행해 보았습니다.

어떤 검사인지 들어가 보니 직업흥미 유형에 적합한 내용을 찾아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현실형, 탐구형, 예술형, 사회형, 진취형, 관습형 총 6가지 항목에 대해 분석이 되며 분석에 따라 내 특성을 알 수 있게 해 준다고 하네요

검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검사 항목은 미리 보여주면 재미가 없기에 패스!! ( 라기보다 혹시나 저작권에 걸릴까봐.. 전 쫄보입니다. ㅜㅜ)

검사 중간 중간 자꾸 이런 화면이 떠서 살짝 짜증이 났습니다. 이번에만 그런 건지 아니면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나름 컴터 좀 하는데 제 컴퓨터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니고 워크넷 홈페이지가 불안정한 것 같았습니다.
새로고침을 눌러주면 해결! ! ( 한 번에 안되면 여러 번 새로고침 하면 됩니다~ )

결과는 바로바로 나옵니다. (꽤 빠르고 좋네요)
모양이... 맘에 안듭니다. 큰 육각형으로 꽉꽉 찼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가졌는데..
육각형 모양에 대해 크고 한쪽으로 찌그러진 모양이 특정 분야에 뚜렷한 관심을 보인다고 하는데.. 전 그럼 관습형에 가까운 건가 싶기도 하고.. 내용을 찬찬히 다시 한번 살펴보아야겠습니다.
총평
해본 결과... 음.. 언젠가는 취업에 도움이 되겠지? 라는 생각이 드네요
어떤 기대를 바라고 한 것은 아니지만 저에 대해서 어느 정도 파악하는데 도움은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어떤 직업을 가져야겠다 라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해주지는 못 하는것 같습니다.
다른 검사들도 한번 진행을 해보고 직무 선택을 해봐야겠네요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