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내돈내산] 소형 의류건조기 로퍼 GDZ60-618E 후기

'정쌤' 2022. 12. 20. 00:10

안녕하세요 정쌤입니다 ^^
이번에 장마가 온다온다온다온다 하다가 결국은 아직 안 왔는데요.. 그래서 비 올까 봐 겁나서 빨래를 못하는 참사가 발생하였습니다.
앞으로 장마를 생각하면 빨래가 참 걱정이 되는데요.. 특히 원룸에 사는 저같은 경우 빨래를 방안에 널면 정말 습기가 난리가 납니다. ( 자취하시는 분들은 다들 공감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습기를 잡겠다고 제습기를 설치하기에는 그 열기를 감당할 자신이 없고, 에어컨의 제습기능을 쓰자니 전기세가 무섭고..
결국 건조기를 지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건조기를 사기 전과 사고 난 후의 삶의 질은 차원이 다르다고들 하는데 진짭니다!! 거짓말이 아니었어요!!
바로 리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IMzRj

 

로퍼 미니의류건조기 5kg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로퍼GDZ60-618E 상세사진

로퍼 건조기 선택 기준

우선 소형 의류건조기 로퍼 GDZ60-618E를 고르게 된 배경부터 한번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격

건조기는 비쌉니다. 네.. LG, 삼성 어마어마합니다. 그래서 가볍게 패스하고 그 아래 30만원 이하에서 알아보았습니다.

2. 용량

두 번째로 고민했던 건 용량입니다. 용량은 커커익선(?)이라고 당연히 빨래가 많이 들어가는 게 좋긴 하지만 용량이 큰 것들은 가격도 비쌌고 혼자 사는 저에게는 맞지 않는다 생각하여 10kg 이하를 생각하였습니다.
그러고 나서 보니 대부분 3kg대 제품이 많이 눈에 띄던데 또 왠지 3kg을 쓰면 더 자주 돌려야 될 거 같고 부족할 거 같은 느낌이 들어서 3kg는 제외하고 보았습니다.

3. 사이즈

집이 그리 크지 않은 데다가 세탁기 위에 올릴 수 있는 사이즈를 선택해야 하다 보니 거기에 딱 맞는 제품이 로퍼 건조기였습니다.

고민 끝. 지르자! 하고 바로 결제를 해버렸네요

사용 가능 용량

 

언박싱


이렇게 택배가 왔고 일반 택배사가 아니라 직접 배달로 저한테 왔습니다.
갑자기 택배기사님께 전화가 와서 오늘 건조기 배송 간다고 하길래 집 앞에 놔주세요~라고 했죠
참고로 주문하고 오전 11시경 주문하고 바로 다음날 전화가 왔습니다.
뜯어보니 안에 포장이 잘되어 있더라고요~ 사방에 스티로폼으로 꾹꾹 담아줘서 속은 몰라도 겉은 완벽히 보호가 될 것 같았습니다.

통을 열어보니 환기통(?)이 있네요, 저 같은 경우는 바로 뒤가 창문이라서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방향을 조절할 필요가 있으신 분께서는 사용하시면 90도 꺾어서 밖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설치


윗 뚜껑(?)을 열고 안에 있는 본체를 낑낑대면서 꺼내려고 하는데 알고 보니 박스를 위로 들면 벗겨지는 포장이었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10여분을 위로 끄집어내야겠다고 고생했으니.... ㅠㅠ
박스를 위로 벗겨주고 나니 안에 새하얀 제품이 나오고 가뿐히(?) 드럼세탁기 위로 올려주었습니다.
참고로 운동 1도 안 하는 남자인 제가 들기에 조금 버거운 정도로 어느 정도 힘이 있는 분이라면 충분히 들어 올릴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두 명이서 든다면 너~무나도 거뜬히 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옆에 손잡이도 잘 되어 있어서 잡기가 너무 편했습니다.

 

건조기 작동 시작


자 이제 빨래를 돌리고 건조기를 써봐야죠?ㅎㅎㅎㅎㅎ 기대 기대 완전 기대
정확히 얼마를 넣어야 할지 몰라서 그냥 넣었습니다.. 하하...
건조기의 절반 정도를 채울 정도로 넣었는데 수건 14장, 속옷 3장, 양말 대충 몇 개, 기본 반팔티 2장 이렇게 들어갔습니다.
넣고 전원을 켜고 일반을 누른 다음 기본으로 돌렸습니다. 뭔지 모를 땐 기본이 최고죠 ㅎㅎㅎ
작동시간은 약 3시간 10분... 시간이 조금 걸리긴 하는군요


소음이나 진동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짧은 영상을 한번 찍어봤습니다. 각자 판단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제 기준 가까이 있어도 드럼세탁기보다 소음이나 진동은 덜했습니다.
돌아가는 동안 이것저것 하고 확인해보니 와우.. ㅎㅎ 뽀송뽀송하게 말라있습니다.
그다음은 제가 기대하고 고대하던 바로 먼지필터 청소!!


후기들 보면 먼지들이 잔뜩 나온다고~ 그거 보면서 먼르가즘을 느끼고 싶어 했더랬죠 ㅎㅎ
보시다시피 전 한 번만 돌렸는데 이렇게 많은 먼지가 나옵니다. 이제야 좀 속이 시원하네요~
참고로 혹시나 해서 제가 밝은 곳에 가서 수건을 털어봤는데 역시 완벽하게 먼지가 제거되지는 않습니다.
아~주 소량? 먼지가 살짝 흩날리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건조기를 돌리지 않은 다른 수건도 털어봤는데.. 이하 생략하겠습니다.
무조건 건조기 돌리는 게 좋습니다. ^^

※ 참고
판매자 홈페이지 및 쇼핑몰에는 6kg 용량으로 나오지만 막상 받아보면 5kg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판매자가 답변 단 내용 참고해주세요~

 

 

총평


장점

다이얼이 아닌 전자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눈에 보기에 좋다.
시간 설정이 자유로워서 좋다
가격이 나쁘지 않아서 좋다.


단점

아직 잘 모르겠다. 써보다가 안 좋은 게 발견될 때마다 수정하면서 채워 넣어야겠다.
이상 로퍼 건조기 후기 끝!!

 

https://link.coupang.com/a/IMzRj

 

로퍼 미니의류건조기 5kg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